728x90
구글 Meet에서 쌍방향으로 수업을 진행할때 학생의 참여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출석부를 추가해 주면 출석체크를 바로 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들어온 학생이나 안들어온 학생 여부를 확인하여 수업에 모두 참여하도록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럼 구글 meet에서 출석부를 추가하는 과정입니다.
1. 구글 Attendance for Google Meet™ 크롬에 추가
구글에서 Attendance for Google Meet™를 검색함
Chrome에 추가함

2. 크롬에 추가되면 상단 오른쪽에 추가아이콘이 생성됨

3. 고정시킴
(자주 사용되는 확장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 고정시켜 놓으면 유용함- 구글 출석부가 설치되어 있음을 알수 있음.)

4. 출석부 등록하기
수업에서 참여하기 후 발표하기에서 하단에 손들고 있는 사람을 클릭함
클릭하여 팝업창이 뜸

5. 팝업창에서 ADD CLASS를 클릭함.
Class Name :학급 입력
Student Names : 학번 이름으로 입력함 (엑셀에서 작업한 것을 복사해서 넣어주면 됨)
![]() |
![]() |
6. 출석부 완성 (복사해 붙여넣기 SAVE를 눌러주면 완성)
![]() |
![]() |
7. 완성된 상태 (한 반과 여러 반을 입력한 경우)
![]() |
![]() |
8. 반을 클릭하면 반학생 현황이 보임(현재 들어와 있는 학생과 없는 학생을 소트할 수 있음)
![]() |
![]() |
이상 구글 meet에 출석부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쌍방향 수업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meet들어 가면서 반 선택후 학생들의 참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반응형
'각양각색'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모바일 사용 안내 (0) | 2019.01.28 |
|---|---|
| 내 자녀 바로 알기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0) | 2019.01.28 |
| 신종 보이스 피싱(조심하세요.) (2) | 2019.01.24 |
| 면세점 환율 보기 (0) | 2019.01.21 |
| 자택 업무포털 및 NEIS사용 사이트가기 (0) | 2018.12.2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