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양각색 / / 2022. 2. 21. 15:35

구글 클래스(Meet)에 출석부 추가하기(구글 미트 자동 출석체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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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Meet에서 쌍방향으로 수업을 진행할때 학생의 참여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출석부를 추가해 주면 출석체크를 바로 할 수 있어 유용합니다. 들어온 학생이나 안들어온 학생 여부를 확인하여 수업에 모두 참여하도록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그럼 구글 meet에서 출석부를 추가하는 과정입니다. 

 

1. 구글 Attendance for Google Meet 크롬에 추가

구글에서 Attendance for Google Meet를 검색함

Chrome에 추가함

 

2. 크롬에 추가되면 상단 오른쪽에 추가아이콘이 생성됨

 

3. 고정시킴

(자주 사용되는 확장프로그램이 무엇인지 알기 위해 고정시켜 놓으면 유용함- 구글 출석부가 설치되어 있음을 알수 있음.)

4. 출석부 등록하기

수업에서 참여하기 후 발표하기에서 하단에 손들고 있는 사람을 클릭함

클릭하여 팝업창이 뜸

5. 팝업창에서 ADD CLASS를 클릭함.

Class Name :학급 입력

Student Names : 학번 이름으로 입력함 (엑셀에서 작업한 것을 복사해서 넣어주면 됨)

6. 출석부 완성 (복사해 붙여넣기 SAVE를 눌러주면 완성)

7. 완성된 상태 (한 반과 여러 반을 입력한 경우)

8. 반을 클릭하면 반학생 현황이 보임(현재 들어와 있는 학생과 없는 학생을 소트할 수 있음)

이상 구글 meet에 출석부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쌍방향 수업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meet들어 가면서 반 선택후 학생들의 참석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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