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양각색/유용한 EXEL / / 2021. 7. 29. 20:22

[엑셀기본] 기호및 셀에 자주 사용하는 기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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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셀에서 자주 사용되는 기호를 입력하는 방법과 셀에서 사용되는 주요 기능등을 알아보자.

 

1. 기호 입력하기

(1) 'ㅁ'을 입력하고(또는 데이터가 입력되어 있을 경우 맨 앞에 더블클릭하고 ㅁ자 입력) 키보드의 '한자'키를 눌러주면 기호 목록이 나타나고 아래 '>>'를 클릭하면 기호 전체 목록을 볼 수 있다. 이 기호들은 자주 사용되는 특수 기호들로 이루어 져 있다.

(2) 리본메뉴에서 삽입 탭에서 [기호]-[기호 Ω]를 선태하면 다양한 기호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2. 셀에서 사용되는 주요 기능

(1) 한 셀에서 텍스트 줄 바꾸기

Alt+Enter를 눌러주면 그 셀안에서 텍스트 줄 바꿈이 이루어 진다. (커서 위치에서 줄 바꿈이 됨)

(2) 셀 크기 조절하기

열 머리글에서 B열의 너비를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글 내용을 볼 수 있게 조절할 수 있다.

열 머리글의 B열을 오른쪽 선을 더블 클릭하면 B열중 가장 긴 글에 맞춰서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3) 문서에 메모 삽입하기

- 메모를 사입하고자 하는 셀은 선택

- [검토] 탭에서 [메모]그룹에서 [새 메모]를 클릭한다. 

- 메모 내용을 입력하고 메모의 테두리 부분을 이용하여 크기를 조절할 수 있다.

- 메모를 작성후 다른 셀을 선택하면 메모는 숨겨지고 셀 오른쪽 위에 빨간 삼각형만 표시됩니다. 메모 작성된 셀로 마우스 포인터를 가져가면 메모가 표시됩니다.

- 메모 서식 설정하기 : 메모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메모 서식]을 클릭하여 글꼴, 크기, 색 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리본메뉴에서 [검토]탭에서 [메모]그룹을 이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선택해서 사용하면 됩니다.

- 메모 표시 및 숨기기를 이용하여 특정 셀의 메모를 표시하거나 숨길수 있으며 메모 모두 표시를 통해 문서에 삽입된 모든 메모를 표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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