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y Of Math/수학이야기 / / 2019. 1. 30. 14:44

수학과 2009개정교육과정과 2015개정교육과정 비교

728x90

수학과 2009개정교육과정과 2015개정교육과정 비교


2019 개정 교육과정과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과 교육과정의 주요 변화를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2009 개정 교육과정

2015 개정교육과정

비고

문자와식

[수학I] 이차함수의 최대와 최소 [수학] 중 3 내용과 통합 내용 연계 강화
[수학I] 미지수가 3개인 연립일차방정식 삭제 습량 경감
  [수학] 미지수가 1개인 연립일차부등식 중 2에서 이동

기하

[수학I] 부등식의 영역 [경제 수학]으로 이동 학습량 경감
[기하와 벡터] 공간벡터 [고급 수학I]으로 이동 수월성 교육

확률과통계

[확률과 통계] 순열과 조합 [수학] 경우의 수, 순열, 조합 중학교 내용과 연계
[확률과 통계] 분할, 표본비율과 모비율 [심화 수학II]로 이동 모평균을 강화
  [확률과 통계] 표본조사 의미 추가 미디어등 활용도 높음

해석

[미적분I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삼각함수 [수학I] 극한, 미분을 제외한 내용 이동 현장 교사 의견 반영
[수학I] 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추가 현장 교사 의견 반
[미적분I] 수열의 극한 [미적분]으로 이동

정적분을 급수의 합을 이용하지 않고 정의

[미적분I] 함수의 극한 [수학II] 로 이동 학습량 적정화
[미적분I] 정적분 [수학II] 급수의 합을 이용하지 않고 정적분 정의  학습 순서 고려
[기하와 벡터] 매개변수로 나타낸 함수의 미분법 [미적분]으로 이동 학습의 효율성
[기하와 벡터] 음함수의 미분법 [미적분]으로 이동 학습의 효율성


*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 참고

  http://www.ncic.re.kr/

반응형

'Joy Of Math > 수학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물선의 실생활 이용  (7) 2019.03.23
차원  (0) 2019.02.12
기하학  (0) 2019.01.24
수학 기호의 유래  (0) 2019.01.24
마방진魔方陣(magic square)  (0) 2019.01.24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