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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과 2009개정교육과정과 2015개정교육과정 비교
2019 개정 교육과정과 2015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수학과 교육과정의 주요 변화를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
2009 개정 교육과정 |
2015 개정교육과정 |
비고 |
문자와식 |
[수학I] 이차함수의 최대와 최소 | [수학] 중 3 내용과 통합 | 내용 연계 강화 |
[수학I] 미지수가 3개인 연립일차방정식 | 삭제 | 학습량 경감 | |
[수학] 미지수가 1개인 연립일차부등식 | 중 2에서 이동 | ||
기하 |
[수학I] 부등식의 영역 | [경제 수학]으로 이동 | 학습량 경감 |
[기하와 벡터] 공간벡터 | [고급 수학I]으로 이동 | 수월성 교육 | |
확률과통계 |
[확률과 통계] 순열과 조합 | [수학] 경우의 수, 순열, 조합 | 중학교 내용과 연계 |
[확률과 통계] 분할, 표본비율과 모비율 | [심화 수학II]로 이동 | 모평균을 강화 | |
[확률과 통계] 표본조사 의미 추가 | 미디어등 활용도 높음 | ||
해석 |
[미적분II] 지수함수와 로그함수, 삼각함수 | [수학I] 극한, 미분을 제외한 내용 이동 | 현장 교사 의견 반영 |
[수학I] 사인법칙과 코사인법칙 추가 | 현장 교사 의견 반영 | ||
[미적분I] 수열의 극한 | [미적분]으로 이동 | 정적분을 급수의 합을 이용하지 않고 정의 |
|
[미적분I] 함수의 극한 | [수학II] 로 이동 | 학습량 적정화 | |
[미적분I] 정적분 | [수학II] 급수의 합을 이용하지 않고 정적분 정의 | 학습 순서 고려 | |
[기하와 벡터] 매개변수로 나타낸 함수의 미분법 | [미적분]으로 이동 | 학습의 효율성 | |
[기하와 벡터] 음함수의 미분법 | [미적분]으로 이동 | 학습의 효율성 |
* 국가교육과정 정보센터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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