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양각색/유용한 EXEL / / 2021. 8. 4. 16:04

[엑셀함수] 자동 합계 기능 사용하기

728x90

엑셀에서는 자주 사용하는 수식을 빠르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자동 합계] 명령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물론 수식을 직접 입력하여 계산할 수 있지만 [자동 합계] 명령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계산할 수 있는 잇점이 있습니다. [자동 합계] 명령은 합계, 평균, 숫자 개수 세기, 최대값, 최소값을 자동으로 계산하도록 도와주며 기타함수를 통해 더 많은 함수를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줍니다. 

[자동 합계]는 리본 메뉴 [홈]탭의 [편집] 그룹이나 [수식] 탭의 [함수 라이브러리] 그룹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합계 : 선택한 셀들의 합계를 계산 (SUM함수와 같은 기능)

2. 평균 : 선택한 셀들의 평균을 계산 (AVERAGE함수와 같은 기능)

3. 숫자 개수 : 선택한 셀들의 개수를 계산 (COUNT함수와 같은 기능)

4. 최대값 : 선택한 셀 중 최댓값을 구함 (MAX함수와 같은 기능)

5. 최소값 : 선택한 셀 중 최솟값을 구함 (MIN함수와 같은 기능)

6. 기타 함수 : 다양한 함수를 대화상자로 볼 수 있음

 

[자동 합계] 기능을 사용할 때 아래쪽으로 계산 할 것인지 아니면 오른쪽으로 계산할 것인지를 선택하여 계산할 수 있도록 셀영역을 선택하면 오른쪽 맨 앞래에 [빠른 분석]도구가 나타납니다. 이 대화상자에서 [합계]탭을 선택하여 자신이 필요한 도구를 클릭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총점을 계산하는 열이 오른쪽에 있으니 [합계]에서 오른쪽에 합이 되도록 선택하여 주면 오른쪽에 합한 결과가 나타납니다. E2에서 E5까지 왼쪽의 값들의 모두 더한 값이 계산되어 결과를 나타내 줍니다. (E2 : =SUM(B2:D2) 수식값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셀 영역을 선택한 후에 [빠른 분석] 대화상자를 이용하여 열방향 또는 행방향으로 구하고자 하는 방향을 선택하여 클릭해주면 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